autel online sell: autel maxisys pro autel md802 autel maxidas ds708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동양학문의 정수인 홍역학(洪易學)에 관심을 둔 여러분 께 인사드립니다.

   주역(周易)에 대해 대인(즉 성인)은 천지와 함께 그 덕을 합하고, 일월과 함께 그 밝음을 합하고, 사시와 함께 그 차례를 합하고, 귀신과 함께 그 길흉을 합한다.“고 말씀한 바대로, 천지자연과 함께하는 대인의 큰 정신은 온 세계의 대동지선(大同至善), 바로 홍익인간의 사상이며 태극사상입니다.

우리 동방문화의 핵심인 태극사상은 생명(生命)의 원리! 조화(調和)의 원리! 상생(相生)의 원리! 통일(統一)의 원리입니다.

환경과 물질과학문명의 위기로 평화와 화합을 요하는 이 시기에 절실하게 필요한 이념적 구현체가 바로 태극사상입니다

태극의 음양원리가 첨단과학으로 활용되는 컴퓨터시대에 (사)동방문화진흥회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새로 열면서, 태극사상으로 인류평화가 구현되기를 기원하며 간단히 인사를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동방문화진흥회 회장 청고(靑皐) 이응문(李應文)

회장 / 청고(靑皐) 이응문(李應文)

본관 延安. ‘주역의 종장(宗長)’으로 일컬으며, ‘洪易學’을 제창한 也山 李達선생의 손자. 대전에서 주역을 강의하는 이전 이응국과 형제지간이다. 1985년부터 야산선생의 세족(洗足) 수제자인 大山 선생 문하에서 20여년간 주역을 비롯한 동양의 제가경전을 수학하였다.

2002년 5월 대연학당(大衍學堂)을 소개하고 2003년부터 대산 선생의 뒤를 이어 흥사단과 본회의 주역원전을 강의하며, 현재 (사)동반문화진흥회 회장, 영남대학교 환경대학원 등에 출강 중이다.

[기타이력] 흥사단 동양고전강좌(1988~1998)와 성천문화재단(1999~2000)의 주역교수 역임. 계명대와 영남대대학원 등지에서 주역과 유학 경전 강의